[칼럼] 시대가 원하는 항노화 뷰티 힐링 산업은?

문세영 청담아모아의원/뷰티성형항노화센터 부원장
김한결 기자
eco@ecomedia.co.kr | 2019-08-07 16:07:48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칼럼] 시대가 원하는 항노화 뷰티 힐링 산업은?

문세영 청담아모아의원/뷰티성형항노화센터 부원장


아름다움을 표현하고자 하는 사람의 욕구는 예전에도 현재도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사는 동안 지금 보다 아름답고자 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있는 마음이다. 그리고, 시대가 변하면서 아름다움의 기준 변화도, 그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이나 시술 방법들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2.0 시대의 뷰티 미용 성형
젊은 시절 쌍꺼풀 수술을 한번 하려면 몇 번을 생각하고 큰 맘을 먹어야 시행했고, 수술을 한다고 결정해도 어차피 나이 들어 처질 눈꺼풀을 염려하여 두껍고 과하게 미리 수술하는 단편적 수술이라 부자연스러움에 후회하는 경우들도 많았다. 이것이 뷰티 미용 성형 대중화의 시작으로 이를 2.0 시대라 칭해 본다.

3.0 시대의 뷰티 미용 성형
피부과 시술이나 성형 수술을 함에 있어 전체적인 디자인을 고려하며, 어울림의 형태로 수술이나 시술을 한다. 자연스러운 수술과 시술을 선호하고, 과하지 않으면서 일상의 복귀가 빠른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피부 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항노화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는 경우가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제, 내적 건강이 외적 아름다움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에 대한 인식이 시작되며, 서서히 통합 뷰티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시작하는 시기를 3.0 시대라 할 수 있다.

4.0 시대의 뷰티 미용 성형
이제는 더 나아가 머지 않아 다가올 4.0시대를 준비해야 한다. 4.0시대는 3.0시대를 반영하며 여기에 감성까지 더하게 된다. 이는 외모의 콤플렉스나 우울증을 동반한 중독성 피부 성형 환자들을 위한 심리 상담을 함께 진행하는 것이다. 또한, 감성적인 상담을 통해 시작과 마무리까지 행복한 기대심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성 프로그램이 동반된다.


또한, 개인 맞춤 프로그램으로 근골격의 균형과 내적 건강 즉 내적 항노화 프로그램을 미용 피부 성형 프로그램과 동시에 진행함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만들고자 구성하는 명실상부한 항노화 뷰티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다.


드디어 충분한 치유 상담으로 건강을 고려한 장기적 플랜의 개인 맞춤형 항노화 뷰티 힐링 프로그램을 운용하는 병원들이 늘어나기 시작한다. 이에 따라 전문적인 치유 상담을 통해 효과적인 항노화 뷰티 힐링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는 영역이 새로운 직업군으로 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외모의 콤플렉스로 성격적 장애가 있거나, 외모로 인해 인간관계의 자신감이 떨어져 삶에 있어서 행복감을 느낄 수 없다면 불행할 것이다. 불만족한 외모를 조금만 만족스럽게 해주어도 많은 변화를 갖게 되며, 동시에 심리적 안정감을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게 하고, 건강한 마음으로 스스로 얼마나 가치 있는 사람인가에 대해 인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심리 치유 프로그램이 또 다른 관심사가 될 것이다.

결국 항노화 뷰티 힐링이란 어떤 형태로든 의학적인 부분과 뷰티 미용적인 프로그램이 만나서 현재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고, 그런 결과로 자존감이 회복되고, 당당하게 능력발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면, 그래서 스스로 만족감을 갖고 행복하게 살수 있는 동기 부여가 된다면, 최고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4.0시대에 항노화 뷰티 힐링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의견은 모두 같을 것이다. 하지만, 그것을 실제로 실행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과의 차이는 매우 클 것으로 생각된다.
 

▲ 청담아모아의원/뷰티성형항노화센터 - 문세영 부원장

삶의 질이 높아질수록 건강과 힐링, 그리고 뷰티 사업은 매우 광범위하게 확장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제 의술 한가지로 해결하거나, 화장품 한가지로, 또는 좋은 기기나 장비 한가지로 아름다움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

 

좋은 제품과 좋은 기술을 바탕으로 행복하게 자신의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육체의 변화와 감정의 만족감까지 고려한 통합적인 항노화 뷰티 힐링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삶의 질이 높아질수록 사람들의 만족의 수준도 함께 높아질 것이기 때문에 메디컬과 뷰티 미용 분야는 서로의 전문성을 존중하고 협력해서 질 좋은 프로그램을 함께 구성하는 차원 높은 통합 프로그램을 완성해 나가야 한다.

 

서로의 역할을 존중하고, 서로의 재능을 인정하여 각기 다른 영역의 전문가들이 협력해서 보다 완성도 높은 항노화 뷰티 힐링 프로그램을 만들어 함께 성공하는 혁신적인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 우리는 현재 이런 모델이 필요한 뷰티 미용 성형 4.0시대의 문턱에 있다.

 

[ⓒ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오늘의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