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효과 발효홍삼, ‘컴파운드케이 스터드칸 할인 이벤트’

박나인
eco@ecomedia.co.kr | 2020-07-02 16:19:40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환경미디어= 박나인 기자] 코로나19는 언제쯤 조용해 질까? 아직도 지역 감염자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우리 몸을 스스로 방어할 수 있는 면역력증진과 철저한 위생관리가 습관화 돼야 할 것이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에어컨으로 인한 온도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울 뿐만 아니라 에어컨을 통해서 감염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상황이라 더욱 면역력증진에 신경을 써야 할 시기라는 것이다.

 


면역력증진과 피로회복에 효과가 좋은 것은 단연 발효홍삼을 꼽을 수 있다. 홍삼에는 다량의 인삼사포닌을 함유하고 있고 이 인삼사포닌이 지닌 다양한 효능으로 인해 면역력증진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 기억력개선, 항산화, 혈액순환과 같은 다양한 효과를 발휘한다. 홍삼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을 받은 것도 이러한 효과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고분자 물질인 인삼사포닌은 체내로 쉽게 흡수 되기 어려운 물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한국인 4명 중 1명은 인삼사포닌을 저분자 물질인 컴파운드케이 (compound-k)로 전환시키지 못해 흡수를 전혀 할 수 없다고 발표 했다. 이유는 인삼사포닌이 장내 미생물을 통해 컴파운드k로 전환이 돼야 흡수가 가능한데 장내 미생물이 없거나 비활성화 돼전환을 시키지 못 하는데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홍삼 제품을 먹더라도 어떤 사람은 효과를 보지만 어떤 사람은 전혀 효과를 볼 수 없는 것이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흡수력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컴파운드K가 함유 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다. 장내 미생물이 없더라도 이미 씨케이(CK)로 전환이 돼 있어 바로 흡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컴파운드케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닥터웰라이프에서는 고함량 컴파운드케이 제품인 스터드칸 플러스의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많은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컴파운드케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스터드칸 플러스의 경우 함량 대비 국내 최저가로 책정한 만큼 많은 분들이 스터드칸 플러스의 진가를 확인 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컴파운드케이 함량 15mg 제품인 스터드칸 플러스는 홍삼의 기능성 지표인 진세노사이드 또한 25mg 이상으로 새로 추가 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이라는 기능성을 포함하고 있어 남녀노소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