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결 기자
eco@ecomedia.co.kr | 2021-10-18 11:01:40
[이미디어= 김한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제약업계를 대상으로 ‘의약품 GMP 정책설명회’와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 Quality by Design) 워크숍’을 10월 2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1년 의약품 GMP 주요정책과 제도개선 사항을 안내하고 제약업체가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를 심도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제1부 ‘GMP 정책설명회’ 주요 내용은 ▲2021년 GMP 주요정책, 제도개선 사항 ▲품목별 사전 GMP 평가·운영 ▲ GMP 관련 법령·고시 주요 개정사항이며, 제2부 ‘QbD 워크숍’ 주요 내용은 ▲의약품 QbD 제도 도입 추진현황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 추진 현황 ▲QbD 기초기술·예시모델 개발 결과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제약업체가 GMP 정책방향과 QbD 제도를 이해하고 전문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국내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수준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이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