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결 기자
eco@ecomedia.co.kr | 2025-05-29 12:45:34
[이미디어= 김한결 기자]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사장 김동진, 이하 공제조합)은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2025년도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 모범시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하고 공제조합이 주최하는 행사로, 분리배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다.
공모는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시·군·구 단위), ▲공동주택 부문(150세대 이상) 두 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평가 기준은 ▲자원순환체계 구축, ▲품목별 분리배출 실적, ▲주민 교육 및 참여도, ▲우수사례 등이며, 서류평가와 현장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 시설을 선정한다.
[ⓒ 이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