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결 기자
eco@ecomedia.co.kr | 2023-02-20 13:03:36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인천 10개 군·구 대상 ‘환경분야’ 행정실적 평가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총 5개 시책을 평가한 이번 평가에서 서구는 ▲ 수질보전 및 하천관리 1위, ▲ 자원순환도시 인천조성 사업 1위, ▲ 대기환경 업무 추진 2위, ▲ 생활환경 업무 추진 2위, ▲ 에너지분야 사업 추진 2위로 시책별로 전 부분 상위 성적을 거둬 군·구 전체 1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와 별도로 우수·특수 사례 환경 분야에서도 ‘에너지 정책 우수·특수시책’으로 군·구 1위를 차지했다.
인천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는 환경 분야를 포함한 총 8개 분야 33개 시책과 7개 분야 우수·특수사례에 대하여 인천시 10개 군·구를 대상으로 매년 평가하고 있다.
서구는 이러한 노력들을 수년간 꾸준히 해온 결과, 지난해 대한민국환경대상과 인천 환경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결과는 환경적으로 열악한 지역에서 여러 환경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지역 특성을 반영해 사업을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 유관기관과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