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결 기자
eco@ecomedia.co.kr | 2025-11-05 20:35:48
[이미디어= 김한결 기자]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하 ‘센터’, 이사장 이명환)가 주최하고 기후에너지환경부가 후원한 ‘2025년도 자원순환문화 확산 영상공모전’ 시상식이 11월 5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 브람스홀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쉽고 흥미롭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포장재 EPR(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 대상 품목을 활용한 분리배출 실천과 센터의 ‘순환자원홍보관’ 홍보를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된 공모전에는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다수의 영상이 출품되었으며, 1차·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4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 1팀을 비롯해 학생부문 7팀, 일반부문 6팀이 선정되었으며, 총상금 규모는 2,000만 원에 달했다.
[ⓒ 이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