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201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김한결 기자
eco@ecomedia.co.kr | 2019-04-17 11:4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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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4월17(수)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동아닷컴.한경닷컴.iMBC 주최, 농림축산식품부.산업통상자원부.동아일보.한국경제신문 후원) 시상식에서 5년 연속(총8회)「의료복지서비스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7일(수) ‘201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의료복지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매년 각 부문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국민들이 직접 선정하는 행사로써,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13일까지 총 1,983개 브랜드(기업체 1,396개, 지자체 453개, 공공기관 134개)에 대해 국내 소비자 5만4천여명의 온라인 설문 및 전문가 심사로 선정하며, 건보공단은「의료복지서비스부문」에서 82.4점(다른참여기관 포함 평균점수 59.8점)으로 압도적인 점수차로 1위를 차지하면서, 같은 부문에서 연속 5회(총 8회) 대상을 수상했다. 

공단은 국민보건 향상과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단일 보험자로서 보험급여 및 건강관리(치료, 예방, 건강검진.증진 등).보험료부과.4대사회보험 통합징수.노인장기요양보험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대표브랜드 선정은 보장성 확대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국민 부담을 완화하고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위해 앞장 선 공단의 노력들이사회발전 기여도와 신뢰도 등에서 높은 평가로 연결된 결과이다.

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4년 연속 1위 달성, 제11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소통 CEO 부문 대상’ 수상,  2019년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 대상에서 4년 연속 ‘사회적 책임 부문 대상’ 수상, 공공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2018 정책소통 유공 포상’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등 국민들과의 소통과 책임경영 실천을 인정받았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건강보험의 보장성 강화를 선도하여 의료비로 인한 가계파탄 방지 및 국민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도록 노력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책무를 다하기 위해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서 건강보험의 지속 가능성과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환경미디어= 김한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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