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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50kW 초급속충전기 <제공=환경부> |
그러나 앞으로 350kW급 초급속충전기가 설치되면 약 20분만에 충전할 수 있어 충전속도가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또한 환경부는 그간 주로 설치해오던 독립형 완속충전기 외에 콘센트형, 가로등형 등 다양한 방식의 완속충전기도 시범설치할 계획이다.
신축 아파트에는 전기차 충전기가 처음부터 설치돼 있으나, 이미 지어진 아파트나 주택가 등은 주차공간 부족 등으로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기 어려워 충전에 어려움이 있었다.
▲ 100kW 다채널 급속충전기 <제공=환경부> |
환경부는 내년 예산 923억 원을 투입해 전기차 충전기를 적소에 확충할 계획이다.
현재 설치돼 있는 공용충전기는 6만2789기로, 전기차 보급물량 13만4430대를 감안하면 부족한 것은 아니나 주로 부지확보가 쉬운 공공시설 중심으로 설치되고, 기존 아파트에는 충전기가 부족해 구도심 지역 주민들은 충전이 불편한 상황이었다.
이에 환경부는 주로 고속도로 휴게소, 국도변 주유소, 도심 내 주유소ㆍ충전소 등 보다 접근성이 높은 이동거점에 급속충전기를 약 1600기 구축한다.
또한 완속충전기는 주로 장시간 머무르는 주거지, 직장 등을 중심으로 8000기 이상 구축해 체감 충전 편의성을 제고한다.
한편 환경부와 관계기관 등은 350kW급 초급속충전기 구축 현장인 중부고속도로 음성휴게소를 12월 17일 방문해 설치계획 등을 합동 점검한다.
황석태 환경부 생활환경정책실장은 “전기차와 전기차 충전기가 일정 수준 이상 보급된 상황에서 충전기 종류별 특성과 전기차 보급률 등을 감안해 적소에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차량 제작사에서도 충전기술 개발과 충전 인프라 구축에 적극적으로 임해야 할 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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