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랩코리아, 기업 ESG를 위한 웨비나 ‘누구나 탄소중립’ 개최

4월 20일, 글로벌 OTT기업에 RE100 및 탄소중립 자문한 전문가와 함께 국내 법·제도에서 탄소중립 방법, 재생에너지 확보 등 기업 맞춤형 실무 다뤄
김한결 기자
eco@ecomedia.co.kr | 2022-04-08 10:14:56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이미디어= 김한결 기자] 비랩코리아(B Lab Korea)는 4월 20일, 기업의 ESG경영을 돕기 위한 온라인 웨비나 ‘누구나 탄소중립’을 개최한다. 전세계적인 탄소중립 흐름에 더해 3월 25일 우리나라에서도 탄소중립기본법이 시행된 이래 가장 많은 기업에서 궁금해 하는 탄소중립의 개념 및 탄소중립의 실제 적용 방법을 함께 살펴본다.


‘누구나 시리즈’ 2탄 ‘누구나 탄소중립’에서는 탄소중립의 의미와 개념을 바탕으로, 탄소중립을 달성하는 다양한 방법과 사례를 소개한다. 한국의 법과 제도 하에 탄소중립을 어떻게 달성해야 하는지, 탄소중립을 달성하는 다양한 방법 등 실무 내용과 적용 사례를 알아보며 올바른 탄소경영 기본기를 다질 예정이다. 웨비나 신청 시 기업의 에너지 사용 정보를 기입하도록 해 각 기업의 실질적인 탄소중립 달성을 돕고, 탄소중립을 달성한 다양한 성공 사례를 통해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웨비나 연사로 나서는 윤태환 루트에너지(Root Energy Inc.) 대표는 재생에너지와 관련된 다방면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글로벌 OTT 기업 N사의 RE100 및 탄소중립 자문을 맡기도 했다. 루트에너지는 지역사회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재생에너지 ‘커뮤니티 펀딩’ 플랫폼으로 기후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 사회와 환경에 미친 긍정적 영향을 인정받아 2020년 비콥(B Corp)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웨비나는 2022년 비랩코리아가 기획하는 ‘누구나 시리즈’의 두번째 편으로, 비랩코리아는 ‘누구나 시리즈’를 통해 기업 ESG, CSR 실무자들에게 실제 도움을 주는 내용의 시리즈를 이어갈 계획이다. 전세계적인 ESG 물결 속에 기업이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글로벌 흐름을 파악하고 개념과 실전 및 적용을 면밀히 살핀다. 이를 통해 기업 실무자의 고민을 덜고 궁극적으로 “누구나” 더 나은 기업,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이번 강의는 4월 20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비랩코리아 홈페이지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 이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